:: 이민의 든든한 동반자 - 국제이주개발공사
   

투자이민의 개요
- 투자이민 개요
- 투자이민 수속절차
COTA VERA 프로젝트
Montage Big Sky 프로젝트
마감된 프로젝트 (더보기)
취업이민 개요
EB1 (전문직)
EB2/NIW (전문직)
EB3 (숙련직)
EB3 (비숙련직)
EB4 (특수직)
신원조회
신체검사
일반상식
주택정보
교육정보
의료&사회보장

현재위치 > 미국 > 숙련직 취업이민(EB-3)

조회수:10591  

취업이민 3순위는 전문직/숙련직/비숙련직으로 나눈다. 전문직과 숙련직을 묶어서 연간 3만 개의 비자가 배정되어 있다. 이 때문에 숙련직 취업이민을 설명할 때 3순위 전문직까지 포함하는 경우에 따라 2순위에서 미사용된 비자를 끌어와 사용할 수도 있어 실제 연간 사용 비자는 3만개를 넘기도 한다.

전문직은 최소 학력 조건이 대졸 이상을 요구하는 직종이다. 예를 들면 회계사, 의료 기사, 엔지니어 등이 이에 해당한다.

숙련직은 대졸 학력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2년 이상의 해당 분야 훈련(training)이나 경력(experience)을 요구하는 직종이다. 여기서 2년 이상이라는 규정은 직종에 따라 상향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직종별로 노동성에서 정하는 규정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숙련직 해당직종은 자동차 정비기사, 조리사, 용접기사 등이다.


숙련직 – 해당분야 경력 및 고용회사에서 요청하는 업무 능력 입증
전문직 – 대졸 학력, 해당분야 경력 및 고용회사에서 요청하는 업무 능력 입증




숙련직과 전문직 취업이민의 특징은 고용회사와 고용인원은 한정적인데 비해 신청자(희망자)는 많다는 것이다. 해당 직종도 다양하여 신청자가 원하는 분야에서 영주권 스폰서 자격을 갖춘 고용회사를 찾기가 쉬운 일은 아니다. 이렇다 보니 고용회사를 찾는 것 자체가 가장 큰 일이다. 모든 취업이민이 마찬가지이나 숙련직/전문직에서는 당연히 고용회사가 필요하고, 보다 중요하게는 고용회사가 스폰서로서의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신청자의 자격이다. 이 점이 비숙련과 가장 구분되는 것이다. 본인의 경력사항을 공식적인 서류(납세서류 등)로 증명해야 한다. 공식 증명되지 않는 경력은 인정받지 못할 수 있다.  자격증만 소지하고 있다고 해서 해당 분야 경력을 인정받는 것은 아니다. 경력증명은 세금 납부 기록을 원칙으로 한다.

  

 
숙련직 취업이민과 자격증 12136
숙련직 취업이민의 개요 10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