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EB-5 투자이민
EB-5 Immigrant Investor Program
미국영주권 취득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 EB-5 투자이민
- 배우자, 자녀 만21세 미만 동반 영주권취득
- 미국 내 모든 활동자유 (학업, 취업, 사업, 은퇴 등)
- 초, 중, 고 공립학교 무료교육
- 주립대학/사립대학 학비혜택 (외국인 대비 1/3이상 혜택)
- 주립/사립대학: 학비지원금(Grant) 장학금(Scholarship) 및 학자금 대출(Loan) 혜택
- 명문대학 등 입학장점: 의대, 치대, 약대 입학가능
- 대학재학 시 인턴쉽 가능, 졸업 후 취업 우선권 - 유학생과 영주권자의 가장 큰 차이점
- 5년 후 시민권 취득 및 부모초청 가능, 부모영주권 획득 후 자산을 자녀에게 증여
-
총비용 $ 52,838
(1년 / 기숙사비 포함) -
무상지원 (Grant) $ 41,000
Work/Loan $ 7,500
총 보조금 $ 48,500 -
순수부담금
$ 4,338
-
총비용 $ 75,198
(1년 / 기숙사비 포함/
유학생 or Out of State) -
무상지원 (Grant) $ 66,000
Work/Loan $ 8,000
총 보조금 $ 74,000 -
순수부담금
$ 1,198
*위는 당사 고객의 실제 사례이며, 연 소득에 따라 지원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Grant: 무상지원 Loan: 졸업 후 상환, 연방 최저금리 Work-Study: 근로 장학 프로그램
주립대의 경우 해당 주에 거주하는 영주권자에게 더 많은 재정적 지원을 주기 때문에 영주권자의 실제학비는 더욱 저렴합니다. 특히 커뮤니티컬리지의 경우 지역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무상교육에 가깝습니다.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면 현지인과 동등한 혜택으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기준으로 약 $7,000의 금액을 초, 중, 고교 12년 동안으로 합산하면 $840,000, 대학교 1년 기준으로 약 $55,000 에 해당하는 재정보조 장학금을 4년간 합산하면 총 $220,000 가량의 교육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영주권자의 교육비 혜택을 금액으로 산출하면 자녀 1명당 약 12억원 가량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국 영주권자, 시민권자에게만 가능한 다양한 학비지원 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의대, 치대, 약대와 같은 전문계열은 진학 시에 미국영주권자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미국 의대, 치대, 약대에 진학하는 외국인의 비율은 2%가 채 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의사나 약사를 꿈꾼다면 미국 영주권 취득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지금은 글로벌 시대입니다. 미국에서 학교 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미국 대학이 제공하는 다채롭고 질 좋은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공부를 하게 되면 미국의 기업 혹은 미국 외의 다양한 해외기업에서 근무할 기회도 더욱 많아집니다. 자녀에게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면 미국 영주권 취득을 고려하셔야 합니다.